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배포
- Next.js
- 깃허브 레포지토리와 로컬 코드 연결하기
- kdt
- DIGITALHANARO
- 디지털취업
- 디지털하나로
- 유데미
- `
- 하나은행
- 디지털하나로입학식
- udemy
- 취준생
- 디지털교육
- 스나이퍼팩토리
- 백틱
- 프론트엔드배포
- s3
- 웅진씽크빅
- github
- 버전생성프로세스
- 프론트엔드개발자양성과정
- 프로젝트캠프
- 미래내일일경험
- 맥북백틱입력
- 개발자교육과정
- 맥북백틱
- 네이버로그인창만들기
- 부트캠프
- Today
- Total
목록2025/04 (4)
Land of Joe

제목: 기획자의 습관작가: 최장순출판사: 홍익출판사초판발행일: 2018년 05월 08일독서일: 2025년 04월 24일 기획은 특정 프로젝트를 위한 공식이 아니라, 일상을 관통하는 습관이다.대부분의 경우 계획은 실천되지 않는다. 현실은 시시각각 움직이고 변화하는 데 반해, 계획은 ‘고정된’ 채 머물러 있는 탓이다. (…) 그래서인지, 새로운 계획을 찾아 헤매는 ‘기획’의 과정을 다룬 책들이 시중에 적지 않다. 대부분 기획서를 만드는 절차와 공식, 방법론에 관한 것이다. (…) 하지만 기획은 기획서가 아니다.일상을 재발견하고 디자인하는 데 매번 절차나 공식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모든 방법론은 하나의 도구일 뿐, 더욱 중요한 것은 ‘일상의 의미를 파헤치고,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려는 노력’이다. 그러한 일상의..

제목: 화성에서 온 프로그래머, 금성에서 온 기획자작가: 시미즈 료(일본)출판사: 한빛미디어초판발행일: 2016년 07월 10일독서일: 2025년 04월 20일 프로그래밍을 아는 기획자와 모르는 기획자의 차이: 개발하고자 하는 것의 ‘이상’과 ‘현실’을 판단하는 능력 프로그래머는 먼저 완성된 프로그램의 모습을 생각한 후 이를 여러 개의 부품으로 분해하는 반면, 기획자는 먼저 뼈대를 만들고,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하면서 기획서를 만든다. 이렇게 다 쓴 기획서를 바탕으로 프로그래머가 완성된 프로그램을 고려해 분해한 설계도를 ‘명세’라고 한다. 내가 프로젝트 진행할 때 했던 방식 와이어프레임을 통해 뼈대를 잡는다. 목표와 목적 등이 포함된 기획서를 작성한다. ..

제목: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 기획 _ 팀장도 알려주지 않는 기획의 노하우작가: 정재용, 최준호, 조영수출판사: 한빛미디어초판발행일: 2016년 07월 15일독서일: 2025년 04월 17일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 필요 “왜” 라는 당위성 - 서비스의 근간이 된다 트렌드, 사회현상, 등의 통계 데이터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시각 필요 SA기획: 전략 기획에서 도출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설계하여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과정을 이끔.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 경험에 의한 사고와 현실로서의 가치를 통해 설계 완성도를 높임 마케팅기획과의 차이: 구축한 웹사이트 또는 프로세스가 정해져 있는 고객과 최종적으로 만나는 지점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질 향상과 개선을 생각해야함. 스킬(UI/UX)..

제목: 판교의 젊은 기획자들 _ 존재하지 않던 시장을 만든 사람들작가: 이윤주출판사: 멀리깊이초판발행일: 2021년 04월 07일독서일: 2025년 04월 16일 모두의 지식을 바탕으로, 모두의 아이디어를 취합하고 선별해 일을 진행애플 전 부사장 Donald Norman의 ‘서비스 디자인' 이론 - 고객의 경험을 개선하는 측면에 집중하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함고객과의 관계를 형성“시스템에서 전체적인 복잡성의 합은 항상 일정하다.” ⇒ 사용자의 이용이 단순해지면 나머지 부분이 복잡해진다. “모든 프로그램에는 더이상 줄일 수 없는 복잡한 정도, 즉 복잡함의 하한선이 있다. 이때 던져야 할 질문은, 이 복잡함을 누가 감당하느냐는 것이다. 사용자인가, 개발자인가?”집요하게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