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 of Joe

[VSC] 폴더 겹침 현상🤯 해결하기 본문

👩🏻‍💻 개발환경 Dev env

[VSC] 폴더 겹침 현상🤯 해결하기

Arendt 2024. 5. 9. 11:22

Visual Studio Code를 쓰는데

폴더 안에 폴더를 만들면 왜 저렇게 겹치능교...? Whyrano......

𝙒𝙝𝙮𝙧𝙖𝙣𝙤...

 Whyrano..

𝐖𝐡𝐲𝐫𝐚𝐧𝐨.. 

𝖂𝖍𝖞𝖗𝖆𝖓𝖔.. 

𝑾𝒉𝒚𝒓𝒂𝒏𝒐.. 

𝓦𝓱𝔂𝓻𝓪𝓷𝓸... 

𝕎𝕙𝕪𝕣𝕒𝕟𝕠...

 

 

Settings에 들어가 explorer.compactFolders 를 검색

Compact Folders 체크박스를 해제해준다!!!!!!!

 

 

 

이걸 찾아보게 된 건

불편함을 느껴도 그냥 그러려니 하면서 사는 경향이 있는 내 생활 방식이

은연중에 개발에도 영향을 준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리액트 개발 중 파일명 첫 글자를 소문자로 잘못 썼다가 대문자로 분명 고쳐놨는데

깃허브에 올려다가 당겨오기만 하면 다시 소문자로 변해있는 걸 보며

그냥 '왜구럴까...🥹(시무룩)' 이런 마음으로 하나하나 직접 고치고 있었는데

 

얼마전 액션으로 배포를 하면서 오류를 해결하다가 

이런 문제들을 이미 고민하고 해결해놓은 사례가 충분히 많고, 

난 감사히 그런 걸 찾아서 쓰기만 하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가 직접 도구를 만들어야 하는 것도 아니고,

그저 '이건 왜 그럴까? 해결할 수 있을까?' 까지만이라도 내 생각에 미친다면 

나의 개발 습관에, 실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언젠가는 아무도 해결해놓지 못한 문제를 발견하고

내가 직접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하고 제안하는 날도 오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