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 of Joe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프로젝트 캠프 : Next.js 2기 - 사전직무교육 1일차 기록 본문

📚 Educations/🏫 [유데미X웅진씽크빅X스팩] 프로젝트 캠프 : Next.js 2기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프로젝트 캠프 : Next.js 2기 - 사전직무교육 1일차 기록

Arendt 2024. 7. 17. 10:15

 

 

 

한 시간 반 달려서 도착한 교육장

생각보다 쾌적하고 

대학교 강의실 같은 분위기다. 

 

여러가지 안내와 함께 

슬랙, 노션에도 초대받았다.

 

3주 간의 교육 후에 있을 기업 프로젝트 신청을 미리 진행했다.

참여 기업은 총 3개가 있었고 차례대로 관계자분이 앞에 나오셔서 프로젝트 소개를 해주셨다. 

 

 

신청 방식이 구글폼 선착순 제출이었다.

갑작스럽게 '몇 분 되면 제출받겠다'고 하고

그 몇 분이 1분도 채 남지 않은 시간에 화면에 구글폼 QR코드 띄워주고 빠르게 작성해서 제출해야 했다. 

...ㅎ 

프로젝트 매칭 결과는 수요일에 알려준다 하여 

아직 내가 하게될 프로젝트가 무엇일지 모르겠지만

1순위로 선택한 게 아니면..ㅎㅎㅎ 쩔수~

 

점심시간!!!!!

아는 사람이 한 명도 없고 낯도 가리느라 혼자 나가서 주변을 살펴보자! 하고 일단 1층으로 내려가서 걷다가

옆에 같이 걷던 분께서 먼저 말 걸어주셔서 함께 밥을 먹게 되었다.

 

지금도 옆에 계시는데ㅎㅎㅎㅎ (수업중임)

넘 편하게 대해주시고 나보다 경험이 많으셔서 마구 알려주신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

 

배운 내용을 모두 여기 옮겨놓을 수는 없으니,

진도의 목차를 기록하고

하루 감상이나 특별히 기억하고 싶은 내용들을 적어볼까 한다. 

 

오늘의 학습

  • 자바스크립트의 역사
  • 자바스크립트의 실행 방법
    • 외부 스크립트
    • 내부스크립트와 asnyc, defer 옵션
  • 매우 간단한 프로젝트를 할 때엔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가 되지 않도록 그냥 html, css, javascript를 사용하게 되므로 그럴 때 적용할 수 있도록 위 기본적인 내용들을 숙지하고 있어야한다.
  • var, let, const 
    • const: '재할당이 불가능한 선언 키워드'라고 기억할 것
    • const 재할당은 안 되지만 이미 존재하는 값을 조작하는 것은 가능하기 때문 -> '상수'라는 키워드는 지양할 것..!
const arr= [10]
arr.push(20)
console.log(arr) -> [10, 20]

 

  •  키워드, 식별자, 연산자, 표현식, 값
  • 하나의 문장의 끝에는 세미콜론을 작성하도록 하자 (even if 자바스크립트 엔진이 자동으로 처리해줄지라도)